디즈니 애니메이션 <위시> 소개 및 정보
제81회 골든 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겨울왕국> 시리즈, <모아나>를 잇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 '위시'
소원이 현실로 이루어지고 마법의 춤이 공중에서 춤추는 세계. 디즈니 애니메이션 레퍼토리에 최근 개봉한 매혹적인 작품 '위시'입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꿈을 엮어온 스튜디오로서 디즈니는 다시 한번 우리를 경이로움과 기발함으로 가득한 매혹적인 여행으로 안내합니다.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 그곳에 살고 있는 총명하고 꿈 많은 소녀 '아샤'는 마음속 깊이 사랑하는 ‘로사스’에 도움이 되기 위해 모두의 존경을 받는 '매그니피코 왕'을 찾아갔다가 그의 숨겨진 계획을 알게 됩니다. 혼란에 빠진 '아샤'의 간절한 부름에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특별한 ‘별’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귀여운 염소 친구 '발렌티노'와 함께 이들은 진심 어린 소원과 용기가 얼마나 놀라운 일들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증명하기 위해 '매그니피코 왕'에 맞서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매그니피코 왕'은 자신의 힘을 이용해 '아샤'와 친구들을 위협하게 되고 이들은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위시'를 둘러싼 신비로움을 풀고, 그 매혹적인 스토리라인을 파헤치고, 이 마법 같은 모험을 시작한 청중들로부터 기쁨의 메아리를 듣습니다.
매그니피코 왕의 숨겨진 모습
마법을 다룰 줄 아는 매그니피코 왕이 다스리는 평화로운 로사스 왕국. 이 왕국의 백성들은 18살이 되는 해에 의무적으로 자신이 가장 바라는 소원을 왕에게 바쳐야 하며 왕은 이 소원들을 푸른빛이 나는 구슬 형태로 잘 보관한 다음 소원 성취식 행사가 열리는 날에 백성들이 바친 소원들 중 일부를 골라 백성들이 보는 앞에서 자신의 마법으로 직접 소원을 이루어준다. 일단 소원만 바치면 로사스 왕국의 국민으로서 최소한 의식주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기 때문에 매그니피코 왕은 백성들에게 위대한 성군으로 칭송받아왔다. 어느 날 로사스 왕국 가이드 일을 하고 있던 주인공 아샤는 왕실 수습생에 지원해 매그니피코 왕 앞에서 면접을 보게 되고 그런 아샤를 마음에 들어 한 매그니피코 왕은 그녀에게 특별히 소수에게만 보여주는, 왕국의 백성들이 바친 소원들을 모아놓은 자신의 비밀 저장소를 보여준다. 이곳에는 매그니피코 왕에게 백성들이 바친 소원들이 구슬들 형태로 공중에 떠다니고 있는데 아샤는 많은 구슬들 가운데 자신의 할아버지의 소원이 담긴 구슬을 발견하고 매그니피코 왕에게 마침 자신의 할아버지가 100세가 되는 해이니 이번 소원 성취식에서 꼭 소원을 이루어드리게 하고 싶다며 할아버지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냐는 사적인 부탁을 한다. 매그니피코 왕은 자신과 만난 지 얼마 안 된 아샤의 당돌한 부탁에 당황하나 일단 할아버지의 소원 내용이 무엇인지 들여다보는데 그 내용이 너무 모호하고 자칫 왕국의 안전에 위협이 될 수도 있다며 거절한다.
아샤의 소원은 이루어질까?
아샤는 자신의 할아버지는 절대로 위험한 사람이 아니라며 서운해한다. 덤으로 사람들이 소원을 바치고 나면 바친 사람들은 그들이 바쳤던 소원이 무엇인지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고 왕은 그렇게 모아놓은 소원들을 본인 입맛에 따라 가려가면서 들어준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 아샤는 그건 로사스 국민들에게 너무 불공평한 방식이라며 들어주지 않을 대부분의 소원들은 백성들에게 돌려줘 백성들 스스로 이루게끔 놔두고 바쳤던 소원들 가운데 왕국에 위협이 될 만한 게 있더라도 내용을 기억해 낸 백성들이 선한 성품으로 비는 행위를 멈출 것이라고도 덧붙이나 매그니피코 왕의 심기를 제대로 건드려버린 그녀는 결국 소원 성취식 행사장에서 수습생 최종 탈락 통보를 받는다. 실망한 아샤는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소원 처리 시스템의 실상을 알아버린 심정에 대해 토로하고 그날 밤에 어릴 적 돌아가신 아버지와 자주 올라가곤 했던 나무 위에 올라가 별을 보면서 복잡한 심정을 담아 노래를 부르는데 이때 하늘에서 별 하나가 강한 빛을 내뿜으며 떨어진다. 이 별은 마법을 가진 정령으로, 매그니피코 왕의 마법보다도 훨씬 강력해 아샤는 별의 도움으로 할아버지와 어머니의 소원을 되돌려주기로 마음먹는다.
결론
디즈니 영화의 진정한 척도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미소를 선사하는 데 있습니다. '소원'은 매혹적인 스토리와 사랑스러운 캐릭터, 그리고 그것이 풀어내는 마법의 세계로 전 세계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으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순간을 공유하면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흥분으로 떠들썩해지며 '위시'에 대한 이야기로 기쁨의 태피스트리를 만들어냅니다. 아이들의 부모들은 긍정적인 메시지와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영화를 칭찬하고, 아이들은 새로 발견한 좋아하는 캐릭터에 대해 떠들썩합니다. 유머와 따뜻한 순간이 완벽하게 결합된 '소원'은 가족 영화로 인기가 높았으며, 소원의 힘과 자기 발견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관객들이 두 팔 벌려 영화를 받아들일 때, '소원'은 영화적 경험일 뿐만 아니라 웃음과 눈물, 궁극적으로는 기쁨의 공유 여정이 됩니다. 디즈니의 경이로운 애니메이션을 태피스트리에서 '소원'은 스토리텔링의 마법과 소원의 매력으로 반짝이는 빛나는 보석으로 등장합니다. 전 세계 관객이 '아샤'의 모험에 동참하면서 기쁨과 경이로움의 메아리가 울려 퍼지면서 '소원'은 매혹적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유산의 소중한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보편적인 매력, 긍정적인 반응, 고전이 되겠다는 약속을 갖춘 '소원'은 단순한 영화 그 이상입니다. 이는 디즈니가 계속해서 공유하고 있는 지속적인 마법의 증거입니다.